2023년 정기총회 "즐겁고 힘차게, 생명 평화 생태 참여!"

관리자
발행일 2023-02-27 조회수 27



지난금요일 화성환경운동연합 총회를 잘 마쳤습니다.
2월 24일 화성문화원에 화성환경연합 회원님과 손님들을 합쳐서 60명 가까운 인원이 공간을 채우셨어요.
마스크를 벗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환경연합 총회를 축하하고 격려해 주시러 오신 것은 오랜만이었어요. 회원님과 내외빈들께 정말 고맙고 가슴이 벅찼습니다.

1부 여는 마당은, 간단한 레크리에이션과 자기소개 및 인사의 시간으로 시작했습니다. 임명수 총회준비위원장이 MC를 맡아 진행했어요. 재밌고 화기애애한 시간이었습니다.
반가운 인사를 위해 참석한 모든 분들이 마이크를 잡으니 30분이 훌쩍 지나가더군요. 이어 준비된 축사를 청해 들었습니다. 송옥주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이홍근 도의원, 김현정 경기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김춘이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이 우리 화성환경연합 총회를 축하해 주었습니다.
 
이어 1부 여는 마당의 피날레, 축하공연 시간이 되었습니다. 먼저 화성시낭송회 詩律의 이종반 회장님과 백설아 낭송가님이 시를 낭송해 주었습니다. '봄길'과 '내가 바라는 세상' 등의 시를 낭송해 주셨는데요. 아아, 저는 들으면서 가슴이 반응하더니 눈시울이 뜨거워지고 코끝이 찡하더라고요.  아래 총회 녹화영상을 링크할 테니 한번 직접 보셔도 좋겠습니다.
이어 '그물코학교' 졸업생이자 선생님이요 대학생 싱어송라이터인 김원 님이 노래를 불렀어요. 디즈니 영화 '포카혼타스' 주제곡인 '바람의 빛깔'과 홍순관 선생님의 '쌀 한 톨의 무게'를 불러주었습니다. "사람들만이 생각할 수 있다 말하지 마세요, 나무와 바위, 작은 새들조차 세상을 느낄 수가 있어요. 자기와 다른 모습 가졌다고 무시하려고 하지 말아요. 그대 마음의 문을 활짝 열면 온세상이 아름답게 보여요 (후략)" - 바람의빛깔 가사 中에서

마지막으로 시상식을 거행했어요. 송옥주 국회의원과 ybeez(YB윤도현밴드팬클럽)에게는 감사패를, 정기용 전 상임대표께는 공로패를 증정했습니다. 김진욱 회원과 이은진 회원께는 우수회원상을 시상했습니다.

정기총회에서는 다음의 5가지 안건을 상정하여 심의, 의결하였습니다.
1. 2022년 사업보고 및 결산 보고
2. 2022년 감사보고(사업·회계) 채택
3.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4. 정관개정(안) 의 건
5. 기타 안건
회원님들과 함께 2023년을 힘차게 시작합니다. 올해도 변함없고 끊임없이 환경보전을 위해 달려가겠습니다. 응원해 주시고 성원해 주시는 손길과 마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아래 총회의사록과 총회 자료집, 총회 영상녹화 링크를 올리니 참고하십시오!

2023 화성환경연합 총회 의사록(회의록)


2023총회자료집_화성환경연합_최종


화성환경운동연합 2023년 제18차 정기총회 영상 <화성시민신문>



 


 

Comment (0)